"PICK ME UP", 기운을 차리게 해주는 것


"PICK ME UP", 기운을 차리게 해주는 것


최근에 "PRODUCE 101"이라는 프로그램에서 "PICK ME"라는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여기에서 후렴 부분에 등장하는 가사가 바로 "PICK ME UP"이라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PICK UP"은 누군가를 선택하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이전에 살펴본 바 있듯이 다양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 PICK ME UP = 기운을 차리게 해주는 것 (특히 약이나 술)


이러한 "PICK UP"이 가진 의미 중에는 이러한 내용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누군가의 기운을 차리게 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지요.


"A CUP OF TEA WILL SOON PICK YOU UP."이라고 한다면, 이 표현은 "차 한잔이 당신의 기분을 돋아줄 것입니다."라는 의미로 사용되지요. 이러한 것을 명사 형태로 하나로 합쳐놓은 것이 바로 "PICK ME UP"이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이 의미하는 바는 "나의 기분을 좋게 하는 어떤 것"이라는 의미로 주로 술이나 약 같은 것들을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그래서 간혹 "I NEED SOMETHING TO PICK ME UP."이라는 말로 이러한 내용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 의미는 "기운을 차리게 해주는 무언가가 필요해."라는 의미 정도가 되겠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is deal would offer the best possible pick-me-up to the town's ailing economy." (이 거래는 그 소도시의 허약한 경제애 생기를 가져다 줄 가능성이 큰 요소가 될 것이다.)

"This is an ideal New year pick-me-up a five-day holiday in New York." (5일간의 휴가는 새해에 내 기분을 아주 좋게 해줄 것이다.)


여기까지, "PICK ME UP"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