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NORANCE IS BLISS", 모르는 것이 약이다.
이번에도 간단한 속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IGNORANCE IS BLISS"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무지가 축복이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인데요. 우리말에서 비슷한 표현을 떠올려본다면, "모르는 게 약이다."라는 말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IGNORANCE IS BLISS. = 모르는 게 약이다.
우리말에서도 간혹 이렇게, "모르는 게 약이다."라고 하기도 합니다. 알아봤자 도움이 안 되는 것 같은 내용은 차라리 모르는 게 낫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간혹 너무 많이 아는 것도 그다지 좋지 않게 작용하기도 할 것이니, 너무 많이 알아서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에 이런 표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지요.
간혹 이렇게 모르는 것이 나을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가능하다면, 많이 아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영어 공부도 더 열심히 해야 할 것이고 말이죠.
여기까지, "IGNORANCE IS BLISS"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