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IS MONEY.", 시간은 돈이다.


"TIME IS MONEY.", 시간은 돈이다.


영어 표현 중에는 "TIME IS MONEY."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 표현은 정말 직설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문자 그대로 우리말로 옮겨보면, "시간은 돈이다."라는 내용을 담은 표현이지요.


실제로 살아보니, 그런 듯합니다. "시간"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시간이 있어야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것이니 말이죠.




# TIME IS MONEY = TIME IS GOLD. = 시간은 금이다. / 시간은 돈이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이렇게 "TIME IS GOLD."라는 표현이 있기도 합니다. 우리말로는 "시간은 금이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 이 표현은 결국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그만큼 시간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니 말이죠.


사실, 실제로 우리가 회사에서 일하는 것도 그렇습니다. 우리는 시간을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는 그 시간을 제공한 대가로 돈을 준다고 볼 수 있으니 말이죠. 아무리 능력이 좋아도 결국에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니 말이죠.


여러모로, 참, 시간이 그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시간이 있어야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