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높이 신발"을 영어로?


"키높이 신발"을 영어로?


이번에는 우리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적 최근 들어서 흔히 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는 "키높이 신발" 혹은 "키높이 깔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과거부터 "하이힐"을 신으면서, 키가 커 보이도록 하는 아이템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남성들 역시도 "키가 커 보이게 하는 신발"을 착용하면서, 서로를 유혹하려 하고 있지요. 아무튼 이번에는 이러한 "키높이 신발"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할 것입니다.




# 키높이 신발을 영어로?


키높이 신발을 영어로 옮기기 위해서는 우선 "키"라는 말에 필요한 단어와 "무언가를 높이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은 단어가 필요할 것입니다.


우선 영어로 키는 "HEIGHT"라는 단어를 사용한답니다. "HEIGHT"는 우리말로는 마치 "신장"에 가까운 느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리고 무언가를 높인다는 의미를 담은 단어는 여러 가지를 찾아볼 수 있은 것인데요. 여기에서는 특히 물리적으로 높이는 것이 필요하니, 아래와 같은 단어들을 사용햐볼 수 있을 것입니다.


ELEVATE = 높이다. / 승격시키다.

BOOST = 북돋우다 / 신장시키다.


위와 같은 표현들을 사용해서 키를 높이는 신발이라는 의미를 담은 표현을 만들어 본다면,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지요.


HEIGHT-ELEVATING SHOES = 키를 높여주는 신발

HEIGHT-BOOSTING SHOES = 키를 높이는 신발


이렇게 위와 같은 말로 키높이 신발이라는 표현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정말 말 그대로 "키를 높이는 신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 키높이 깔창은 영어로 어떻게 할까?


하지만, 요즘에는 신발뿐만 아니라, 신발 안에 두꺼운 깔창을 넣어서, 키높이 깔창이라는 것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 깔창이라는 것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깔창은 영어로는 "INSOLE"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SHOE INSOLE"이라는 말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INSOLE"이 아니라, "SOLE"만 사용해서 사용하게 되면, 신발 바닥 밑창을 가리키게 됩니다. 하지만, 깔창은 "신발 안에 들어가는 것"이니, "IN"이 붙어서 "INSOLE"이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SOLE = 신발 바닥 밑창

INSOLE = 신발 안쪽에 들어가는 깔창


그래서 키높이 깔창이라는 말을 만들어 본다면, 똑같이 "HEIGHT-ELEVATING INSOLE" 혹은 "HEIGHT-BOOSTING INSOLE"이라는 표현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키높이 신발"과 "키높이 깔창"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