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NEWALL", 돌벽? 의사진행을 방해하다.
이번에는 비교적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STONEWALL"이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표현은 문자 그대로 "돌벽" 혹은 "돌담"을 가리키는데도 사용되기도 하지만, 다른 의미로도 쓰이기도 하는 표현이랍니다.
특히, 동사로 쓰이게 되면, "의사진행을 방해하다."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지요.
# STONEWALL = 의사 진행을 방해하다.
STONEWALL이라는 표현은 명사로는 돌벽이라는 의미를 담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동사로는 "의사 진행을 방해하다."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특히 정치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명확한 입장을 밝히기 싫어서 답변을 질질 끌면서 유보하거나 명쾌한 결정을 내리지 않는 것을 뜻합니다. 주로 무언가를 숨기거나, 어떤 것에서 회피하고 싶은 이유로 이렇게 결정을 미루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그래서, 우리말로는 "장벽을 친다."라는 말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지 않고, 벽을 쳐버리고, 의사결정을 방해하는 것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y may be trying to stonewall us." (그들은 우리의 의사진행을 방해하려고 할지도 몰라.)
"We all know how easy it is to stonewall." (우리는 진행을 방해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모두 알고 있다.)
"For me, Pique's handball was the only stonewall penalty." (내 생각에 피케의 핸들링은 단지 방해행위를 위한 반칙이었다.)
여기까지, "STONEWALL"이라는 영어 단어에 대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