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CHER'S PET", 선생님의 애완동물?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TEACHER'S PET"이라는 표현인데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선생님의 애완동물"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선생님의 애완동물이라고 하니, 어떠한 의미로 쓰이는 표현인지 제법 감이 잡힌다고 할 수 있겠죠? 그래도 한 번 그 의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EACHER'S PET = 선생님의 마음에 든 학생 / 권위자의 환심을 산 사람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말 그대로, "선생님의 환심을 산 학생"을 뜻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로, 비꼬는 말투로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일부러 선생님의 마음에 쏙 들기 위해서 특정한 행동을 하는 학생들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마치, "누군가의 애완동물"처럼 주인의 마음에 드는 행동만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이 표현이 언제부터,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표현을 보면, 어떠한 의미로 사용되는 것인지 쉽게 눈치를 챌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he's the teacher's pet. I guess sucking up goes a long way sometimes." (걔는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는 학생이야. 아부 떠는 게 가끔은 잘 먹힌다니까.)
"He even has a little puppet dolphin, the teacher's pet, so to speak, to entice the dolphin to whistle back." (그는 작은 돌고래 인형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모범생 돌고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돌고래가 소리를 따라호도록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TEACHER'S PE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