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L LIKE HOTCAKES", 뜨거운 케이크처럼 팔리다?


"SELL LIKE HOTCAKES", 뜨거운 케이크처럼 팔리다?


이번에도 독특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먹는 것과 관련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로 "SELL LIKE HOTCAKES"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이지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하면, 아마도 "뜨거운 케이크처럼 팔린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인데요. 어떠한 의미로 사용되는 것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SELL LIKE HOTCAKES = 불티나게 팔리다 / 날개 돋친 듯이 팔리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불티나게 팔리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것이 인기가 좋아서, 마구 팔리는 상황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이 표현은 아마도 "PANCAKES"이라는 표현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과거에 이 표현은 비유적으로 "수요가 있다"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내용으로 상상을 해보면, 케이크는 보통 완전히 식은 상태에서 팔리는 것이 보통인데, 뜨거운 케이크가 팔린다는 것은 그만큼 수요가 많아서, 만들어지자마자 바로바로 팔린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이렇게 "SELL LIKE HOTCAKES"라는 표현은 "불티나게 팔린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y've been selling like hotcakes for quite some time now." (그 물건들은 요즘 꽤 오랫동안 불티나게 팔리고 있어.)

"Since then, the swimsuit has been selling like hotcakes." (그 이후 이 수영복은 날개 돋친 듯이 팔리고 있다.)

"The products related to monkeys are selling like hotcakes." (원숭이 관련 상품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여기까지, "SELL LIKE HOTCAKES"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