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IC", 어떤 면에서 FANTASTIC 한?


"-TASTIC", 어떤 면에서 FANTASTIC 한?


이번에는 다소 독특한 접미사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TASTIC"이라는 접미사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TASTIC"이라는 내용을 접해보면, 전체 단어가 자연스럽게 떠오르기도 할 것입니다.


바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FANTASTIC"이라는 단어가 떠오른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TASTIC = FANTASTIC IN TERMS OF ~ = ~에 관하여 "환상적인"


이렇게, "어떤 다른 단어에 "-TASTIC"이라는 접미사를 붙여서 표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공연이나 예술 쪽에서 이러한 용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짙다고 하는데요. 어떤 단어에 "-TASTIC"이라는 접미사가 붙어서 단어가 형성되게 되면, 그 의미는 바로 "FANTASTIC IN TERMS OF ~"라는 의미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말로는 "어떤 면에서는 환성적이다." 혹은 "~에 관해서는 환상적이다"라는 말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지요.


이 표현은 한 번 예시를 살펴보는 것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에서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TASTIC의 예시들..."


POP-TASTIC = 끝내주는 팝 음악

FUN-TASTIC = 끝내주게 재밌는 것

FAN-TASTIC = 끝내주는 팬


이렇게, 단어를 만들어서, 단어에 "FANTASTIC"이라는 의미를 첨가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접미사라고  생각을 해보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다소 생소한 접미사 "-TASTIC"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Prefix & Suffix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