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FF / STUFFED", 어떤 것? 가득 찬?


"STUFF / STUFFED", 어떤 것? 가득 찬?


이번에는 일상에서 흔히 들어볼 수 있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STUFF"라는 단어가 바로 그것인데요. 특별하 어떤 것의 이름을 모르거나, 그것이 중요하지 않을 때, 혹은 무언가를 가리키는지가 분명한 경우에 "SUTFF"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쓰이는 형태를 보면 마치 "THINGS"와 유사하게 쓰인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굳이 우리말로 옮겨보면, "어떤 것"정도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표현입니다.




# STUFF = 어떤 것 (사물이나 물질의 이름을 모르거나 그것이 중요하지 않을 때, 또는 무엇을 가리키는지가 분명한 경우)


이렇게, "어떤 것들"을 가리키는 경우에 주로 쓰이는 표현인데요. 한 번 예문을 통해서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uld you move all that stuff off the table?" (식탁 위의 그것들 모두 좀 치워주시겠어요?)

"the woman is helping the man move his stuff." (그 여자는 그 남자가 그의 짐을 옮기는 것을 도와주고 있다.)

"It looks like there's too much stuff in the drawer." (서랍 안에 물건이 너무 많은 것 같군요.)




# STUFFED = 포식한 / 어떤 것이 가득 찬


이렇게, 주로 명사로 쓰이는 "STUFF"라는 단어가 "-ED" 형태로 쓰이면서 형용사처럼 쓰이기도 합니다. 이때의 의미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주로 어딘가에 무언가가 채워진 경우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배가 빵빵한 경우에도 이러한 표현을 사용할 수 있고요. 어딘가에 어떤 것들이 가득 채워져 있는 경우에도 쓰이는 모습입니다. 하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I was stuffed to the gills with chocolate cake." (나는 초콜릿 케이크를 잔뜩 먹은 상태였다.)

"The pillow is stuffed with feathers." (이 배게는 깃털로 채워져 있다.)

"My nasal passages are stuffed up from a cold." (나는 감기 때문에 코가 막혔다.)


여기까지, "STUFF"와 "STUFFED"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