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 훈련캠프" 2017 겨울방학 캠프


"학습동기 훈련캠프" 2017 겨울방학 캠프


이번에는 일종의 "홍보"이면서 "광고"성의 내용이 들어간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공부"에 관련된 캠프가 열린다는 소식이 있어서 한 번 공유를 해보고 있습니다. 혹시나 이러한 내용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말이죠.


바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송도)"에서 열리는 "2017 학습동기 훈련캠프"에 관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로벌 인재들만 공유하는 지식활용 비법 전수"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겨울방학 학습캠프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학습전략 개발원에서 진행하는 2017 겨울방학 학습 캠프


"공부"에 사람들은 관심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무언가를 이루려면 예로부터 "공부"를 했어야 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공부라는 것을 누구나 하긴 하지만, 효율적으로 제대로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정한 목표와 계획을 설정하지 않고, 배를 타고 노를 젓는 상황을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아무리 노를 저어봤자 목표를 달성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목표가 없으니 달성할 수가 없지요. 공부 역시도 이와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계획과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러한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는 바로 "동기"와 "학습계획"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학습 전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는 캠프


이 캠프의 주된 목적은 이러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바로 "학습 전략"을 세우고 "계획"을 세우는 것을 배우는 것이지요. 현재 활용하고 있는 시간을 분석하여, 집중해야 할 과목과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 과목과 양을 구체적으로 목표를 정한 후, 그에 맞는 전략을 바탕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 방법을 배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사실, 저도 학창 시절은 한참 지나버렸지만, 학창 시절에 "이렇게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세우고 공부했으면 조금 더 좋았을 텐데..."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캠프에라도 한번 다녀와보았다면 상황이 반전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 학습전략 개발원의 스스로 해낼 수 있는 학습방법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이러한 방학 캠프를 진행하는 기관은 바로 "학습전략 개발원"이라는 곳인데요. 이 기관에서 말하고 있는 "스스로 해낼 수 있는 학습 방법"에 대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글을 한 번만 훑어봐도 전체 내용을 파악하는 학습 기술

- 글의 핵심 내용을 파악하는 학습 기술

- 핵심 내용을 요약정리하는 학습 기술

- 핵심 내용에 다양한 질문을 만드는 학습 기술

- 하기 싫은 공부 극복하는 학습 기술


학습전략 개발원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위와 같은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캠프에서는 이러한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구체적으로 배운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내용을 몸에 습관화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 2017 겨울방학 학습동기 훈련캠프 개요


캠프 자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캠프장소 :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캠프 기간 : 2017년 1월 1일(일) - 2017년 1월 14일(토) / 13박 14일

참가대상 : 초등학교 5. 6학년 / 중학교 1, 2, 3학년 / 고등학교 1, 2학년

캠프 비용 : 165만 원 (사전등록 20만 원 할인 / 형제, 자매 등록 10만 원 할인 / 교직원 자녀 10만 원 중복할인 적용)

특전 : 참가자 전원 새 생명 살리기 봉사활동 부여 봉사활동 5시간 인증서 발급


여기가지, 학습전략 개발원에서 추진하는 "겨울방학 캠프"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주소를 통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시거나, 아래의 상담전화번호로 연락을 취하시면 됩니다.


"2017 겨울방학 학습동기 훈련캠프"


HOMEPAGE: http://www.edulogos.co.kr/study_camp_winter.aspx

TELEPHONE: 050-7082-0187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New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