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봉책 / 임시방편"을 영어로?


"미봉책 / 임시방편"을 영어로?

이번에는 우리가 사용하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미봉책" 혹은 "임시방편"이라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미봉책이라는 말은 어떤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제거하고 개선하는 것이 아닌, 일시적으로 잠시 버틸 수 있을만한 그러한 방책을 뜻하는 그러한 표현이지요.

# 미봉책을 의미하는 다양한 표현들


이러한 미봉책 혹은 임시방편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에는 다양한 표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임시방편을 사용해야 할 일이 많아서 그런 것일까요? 다양한 표현들로 나타나는 모습인데,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A MAKESHIFT MEASURE /  MAKESHIFT = 임시변통의
2. A STOPGAP
3. A QUICK FIX
4. BE PROVISONAL = 임시의 / 임시방편의

이렇게 한 번 정리를 해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총 5가지 정도의 표현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인데요. 1번에서 3번까지의 표현들은 명사로 쓰이는 반면, 4번 표현의 경우에는 형용사로 쓰이는 것을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물론 1번도 "MAKESHIFT"라는 표현 자체는 형용사이니, "MAKESHIFT + SOMETHING"과 같은 형태로 조합이 되어서 쓰이는 편입니다.

각각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 few cushions formed a makeshift bed." (쿠션 몇 개가 임시변통으로 만든 침대가 되었다.)
"She has built a makeshift bathroom and kitchen." (그녀는 임시 욕실과 부엌을 지었다.)
"As they say, a makeshift solution lasts the longest." (그들 말대로, 임시변통의 해결책이 가장 오래간다.)

이번에는 "STOPGAP"이라는 단어가 사용된 표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arrangement was only intended as a stopgap." (그 조정은 단지 임시방편이었을 뿐이다.)
"They don't know it's a stopgap, not a cure." (그들은 그것이 치료가 아닌 임시방편이라는 사실을 모른다.)
"That will serve as a stopgap." (그것으로도 임시변통이 될 것이다.)


이번에는 QUICK FIX라는 표현이 쓰인 문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re are several problems with this quick fix solution." (이런 급조된 해결책에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다.)
"This year's quick fix is next year's major problem." (금년에 임시변통한 것이 내년에는 큰 문제가 되겠지요.)
"It was just a quick fix." (그건 일시적인 해결책일 뿐이야.)

마지막으로 명사 형태 외에도 "임시의"라는 의미를 가지는 형용사를 이용해서 문장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바로 "PROVISIONAL"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어 내는 것이지요.

"In addition, this measure is only provisional." (게다가, 이는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Of course it is only a provisional report." (물론 이것은 임시 보고서에 불과합니다.)

물론, "PROVISIONAL"이라는 단어에는 "잠정적인"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는 모습이니 참고를 해두시면 좋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임시변통" 혹은 "미봉책"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