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 ONE'S GAME", 누군가의 게임을 올리다?


"UP ONE'S GAME", 누군가의 게임을 올리다?


간단하지만, 독특한 영어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단어들로 조합이 되어 있는 표현이지요. 바로 "UP ONE'S GAME"이라는 표현인데요. 이 표현에서 우리가 익숙하지 않은 단어는 하나도 찾아볼 수 없답니다.


이 표현을 직역해보면, 아마도 "누군가의 게임을 올리다."라는 말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게임을 올린다는 말이 어떤 것을 가리키는 것일까요?




# UP ONE'S GAME = 수준을 끌어올리다. / 수준을 높이다. (IMPROVE)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누군가의 어떤 것에 관한 수준을 끌어올리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중간에 다양한 표현들을 넣어볼 수 있을 것이지요.


가능한 표현들을 아래에서 한 번 정리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물론, 여기에서 소개한 표현들 외에 더 많은 표현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UP YOUR IMOJI GAME = 당신의 이모티콘에 대한 수준을 끌어올리다.

UP YOUR READING GAME = 독서 수준을 끌어올리다.

UP YOUR RUNNING GAME = 달리기 수준을 끌어올리다.

UP YOUR INTERVIEW GAME = 인터뷰 수준을 끌어올리다.


이렇게 다양한 표현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모두 "IMPROVE"의 뜻으로 사용된 경우이지요.




# RAISE ONE'S GAME = UP ONE'S GAME = IMPROVE


같은 의미로 "UP"이라는 단어 대신에 "RAISE"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 수도 있답니다. "RAISE"는 "올리다"는 의미를 가진 표현이니, 조금 더 직설적인 표현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RAISE YOUR READING GAME = 독서 수준을 올리다.

RAISE YOUR RUNNING GAME = 달리기 수준을 올리다.

RAISE YOUR INTERVIEW GAME = 인터뷰 수준을 올리다.


이렇게 사용을 해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UP ONE'S GAME"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