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WELL SPENT", 잘 쓰인 돈


"MONEY WELL SPENT", 잘 쓰인 돈


우리의 삶에서 돈은 꼭 필요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곧 혈액과 같이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없으니 말이죠. 그래서,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서 일을 합니다. 그래야지 계속해서 삶을 이어나갈 수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이렇게 모아둔 돈을 지혜롭게 잘 사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어리석게 날려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필요한 곳에 돈을 잘 사용한 경우에 우리는 "돈이 잘 쓰였다."라고 하지요. 이러한 표현을 영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MONEY WELL SPENT = 잘 쓰인 돈 / 유용하게 쓰인 돈


이렇게, 꼭 필요한 곳에 유용하게 사용된 돈을 두고 영어에서는 "MONEY WELL SPENT"라는 말로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정말 말 그대로 잘 쓰인 돈, 혹은 유용하게 쓰인 돈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것이지요.


점점 경제가 팍팍해지면서 돈을 유용하고, 중요한 곳에 사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김생민의 영수증이라는 프로그램이 뜨게 된 것이 아닐까 하지요.


아무튼, 우리 모두 돈을 지혜롭게 잘 사용하는 기술을 가졌으면 합니다.


"This is money well spent here." (이것은 여기서 잘 쓰인 돈이다.)

"I promise you, it will be money well spent." (장담하건대 분명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여기까지, "MONEY WELL SPENT"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