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풀제거기"를 영어로?


"보풀제거기"를 영어로?


겨울이 되면 날씨가 상당히 춥기 때문에 옷을 두껍게 입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겨울옷에 사용되는 옷감들은 여름옷과는 달라서, 솜털과 같은 것들을 만들어내기도 하지요. 털옷이나 목도리 같은 것에서 솜털들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두고 "보풀"이라고 하지요. 이번에는 이러한 보풀과 보풀제거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풀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옷에서 일어나는 솜털 뭉치 같은 것을 두고 "보풀"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보풀은 영어에서 크게 3가지 표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지요.


1. FLUFF

2. FUZZ

3. LINT


이렇게 위와 같은 세 가지 표현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모두 "보풀"을 가리키는 표현이랍니다. 이 중에서 "FUZZ"라는 표현과 "LINT"라는 표현은 주로 미국식 영어에서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하지요. "FLUFF"는 영국에서도 미국에서도 공통적으로 쓰이는 표현인 듯합니다.


이렇게 표현이 다양한 만큼, 다양한 국가별로, 혹은 사람별로 선호하는 표현이 있기도 할 것이니, 영어를 배우는 입장에서는 함께 알아두면 좋겠지요.


"Apply the solution to a lint-free cloth." (세정제를 보풀이 없는 천에 묻히십시오.)

"She picked bits of fluff from his sweater." (그녀가 그의 스웨터에서 보풀을 떼어 주었다.)

"This sweater is getting fuzz-balls." (스웨터에 보풀이 일었다.)




# 보풀제거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이러한 보풀제거기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제거기라는 말은 영어로 간단히 "REMOVER"라는 말로 사용을 해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보풀 제거기"는 위의 3가지 단어에 "REMOVER"를 붙여주는 것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1. FLUFF REMOVER

2. FUZZ REMOVER

3. LINT REMOVER


이렇게 말이죠. 그래서, 위의 단어들을 구글에서 검색해보면 다양한 보풀제거기에 관한 이미지가 뜨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보풀제거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