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관계"를 영어로?


"삼각관계"를 영어로?


한 사람의 남자와 한 사람의 여자가 서로 사랑을 하면 참 좋을 텐데, 세상 일이 이렇게 단순하게 흘러가는 일이 없습니다. 간혹, 이렇게 3명이서 서로가 서로를 좋아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지요. A라는 남자가 B라는 여자를 좋아하고, B라는 여자가 C라는 남자를 좋아하고, C라는 남자는 다른 누군가에 마음을 두고 있는 경우를 가리키지요.


이러한 삼각관계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소설 등에서 자주 등장하는데, 실제로 일상에서도 간혹 등장하기도 한답니다.




# 삼각관계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삼각관계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개념은 아닐 것입니다. 어차피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은 모두 똑같다 보니, 영어권 국가의 사람들 역시도 이렇게 "삼각관계"로 인한 문제를 겪기도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삼각관계를 가리키는 말을 영어에서도 당연히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지요.


1. LOVE TRIANGLE

2. ETERNAL TRIANGLE


이렇게, 우리말과 비슷하게 "삼각"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표현을 만들고 있답니다.


# LOVE TRIANGLE = 사랑의 삼각형 = 삼각관계


우선 먼저 "LOVE TRIANGLE"이라는 말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직역해보면, 사랑의 삼각형이라는 말로, 우리말의 삼각관계에 해당되는 경우를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She is in a love triangle." (그녀는 삼각관계에 있다.)

"Our love triangle just became a love square." (우리의 삼각관계는 사각관계가 되었다.)




# ETERNAL TRIANGLE = 영원한 삼각형 = 삼각관계


다른 말로는 "ETERNAL"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만들기도 합니다. "ETERNAL"이라는 말은 "영원한"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인데요. "ETERNAL TRIANGLE"이라는 말로 사용해서, 영원한 삼격형이라는 말로, 삼각관계를 표현하기도 하지요. 서로 다른 사람들을 쳐다보고 있는 상황인지라, 이렇게 영원히 삼각관계가 지속된다는 것에서 나온 말이 아닐까 하지요.


"Ther eternal triangle can be the problem." (삼각관계는 문제가 될 수 있다.)

"She's in an eternal triangle." (그녀는 삼각관계에 빠져 있다.)


여기까지, "삼각관계"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