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UGHTY", 버릇없는 / 말을 안 듣는


"NAUGHTY", 버릇없는 / 말을 안 듣는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다 보니, 간혹 말을 잘 듣지 않고, 버릇없이 행동하는 아이들을 마주하기도 합니다.


특별히, 아이들이 말을 잘 듣지 않거나, 버릇없이 행동하는 경우에 자주 사용하는 영어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NAUGHTY"라는 표현이지요.




# NAUGHTY = (특히 아이들이) 말을 잘 안 듣는 / 버릇없는


특히, 이렇게 아이들이 버릇없이 행동하는 경우에 "NAUGHTY"라는 말로 표현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특별히 "소년 / 소녀" 혹은 "남자아이 / 여자아이"라는 단어와 조합이 되어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A NAUGHTY BOY = 버릇없는 남자아이

A NAUGHTY GIRL = 버릇없는 여자아이


그래도, 아이들이 이렇게 "개구쟁이"처럼 행동하는 것은 어느 정도는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을 텐데요. 성인이 되어서도 이렇게 행동을 하면 참 안 될 것 같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A naughty boy rang a bell by way of experiment." (한 장난꾸러기 소년이 시험 삼아 종을 울렸다.)

"That boy is a naughty child." (그 소년은 버릇이 없다.)

"Tom was a naughty boy, but his heart was good." (톰은 장난꾸러기 소년이었지만, 마음은 착했다.)


여기까지, "NAUGHTY"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