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OUT", 무언가를 펼치다.


"FAN OUT", 무언가를 펼치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을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FAN OU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FAN"은 이렇게 동사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명사"로 사용되는 편입니다.


"FAN"이라고 하면, 우선 먼저 "어떤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팬"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고요. 선풍기와 부채와 같은 것을 떠올릴 수 있기도 하답니다.




# FAN OUT = 무언가를 펼치다.


그런데 이렇게 "FAN"을 동사로 사용하게 되면, "부채"라는 의미에서 "부채질하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정말 말 그대로 부채를 부치는 행위를 가리키기도 하고, 비유적으로 누군가 어떤 일을 하도록 부채질하는 것을 가리키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FAN"에 "OUT"을 붙여주면, 마치, 부채를 펼치는 것처럼, 무언가를 산개하는 것을 가리키기도 한답니다. OUT은 바로 바깥쪽으로 나간다는 의미를 가지는 전치사라고 할 수 있으니, "FAN"과 조합이 되어서 "FAN OUT"이 되면, 이렇게 "무언가를 펼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랍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police fanned out to surround the house." (경찰이 흩어져 그 집을 에워쌌다.)

"Fan out, check the surrounding caves." (흩어져 인근의 동굴을 확인한다.)


여기까지, "FAN OU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