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A SOLITARY", 단 하나의 ~도 없다.


"NOT A SOLITARY", 단 하나의 ~도 없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종의 패턴이라고 할 수 있는 표현이지요. 바로 "NOT A SOLITARY"라는 표현으로, 이 표현은 우리말의 "단 하나의 ~도 없다."는 말과 유사한 표현입니다.




# NOT A SOLITARY = 단 하나의 ~도 없다.


단 하나의 어떤 것도 없다는 말은, 특별히 어떤 것을 강조하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예외도 없다든지, 단 하나의 증거도 없다든지 하는 말은, "정말 아무것도 없는 경우"를 강조해서 나타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영어에서도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THERE IS NO..."와 같은 형태로 표현을 할 수도 있겠지만, "단 하나도!"라는 말을 넣어서, 강조해주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바로 "NOT A SOLITARY"를 넣어주는 것이지요.


쓰임의 형태는 간단합니다. "NOT A SOLITARY 명사"의 형태로 사용하는 것인데요. 그래서 "단 하나의 명사도 없다."는 말로 해석해볼 수 있는 것이지요.


"There is not a solitary exception." (단 하나의 예외도 없다.)

"There was not a solitary shred of evidence." (증거라고는 단 하나도 없었다.)


여기까지, "NOT A SOLITARY"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