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E EVENT OF", 만약 ~하면


"IN THE EVENT OF", 만약 ~하면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한다면, ~하라"라는 형태의 말은 일반적으로 "조건문" 혹은 "가정법"이라는 말로 표현합니다. 이는 나름 영문법에서도 상당한 시간을 할애해서 공부를 하기도 하지요.


일반적으로 이렇게 "만약 ~하면, ~하라"라는 말은 "IF"를 사용해서 이야기를 하는 편이지만, 그렇지 않은 방식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지금 살펴볼 "IN THE EVENT OF SOMETHING"이라는 형태가 바로 그러한 경우 중의 하나이지요.




# IN THE EVENT OF SOMETHING = ~하는 경우에 / 만약 ~하는 경우에는


이 표현 역시도 "~하는 경우에"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이 "IF" 형태의 문장과 다른 점은 바로 간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EVENT OF 명사"의 형태로 다양한 문장을 쉽게 만들어낼 수 있고,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하지요.


IN THE EVENT OF FIRE = 화재 시

IN THE EVENT OF WAR = 전쟁 시

IN THE EVENT OF AN ACCIDENT = 사고 시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긴 내용을 간단하게 줄여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n the event of an accident, call this number." (만약 사고가 생기면 이 번호로 전화를 해요.)

"In the event of a fire, pull this cord to sound the alarm." (불이 나면, 비상경보가 울리도록 이 끈을 잡아당겨라.)

"Sheila will inherit everything in the event of his death." (그가 사망할 경우에는 실라가 모든 것을 물려받게 된다.)


여기까지, "IN THE EVENT O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