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WHO HESITATES IS LOST", 망설이면 기회를 놓친다.


"HE WHO HESITATES IS LOST", 망설이면 기회를 놓친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속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이번 표현은 바로 "HE WHO HESITATES IS LOST"라는 표현입니다. 이 말을 직역해보면, "우물쭈물하는 자는 놓친다." 혹은 "망설이는 자는 (기회를) 놓친다."는 의미로 옮겨볼 수 있는 표현입니다.


말 그대로, 우물쭈물하면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놓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속담인 것이지요.




# HE WHO HESITATES IS LOST. = 망설이면 기회를 놓친다.


그래서, 이 말은 바로 "망설이면 기회를 놓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흔히들 삶을 "B"에서 시작해서 "D"로 끝난다고 하지요. "B"는 바로 "BIRTH"의 약자로 생명의 시작을 가리키고, "D"는 "DEATH"의 약자로 죽음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그 중간에는 "C"가 있지요. 바로 "CHOICE"로, 선택을 가리키는 단어랍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결정적인 순간에 선택을 내리지 못하고 망설이게 되면, 기회를 놓칠 수 있다는 삶의 지혜를 담아내는 속담이랍니다.


하지만, 결정을 내린다는 것이 쉽지는 않지요. 점심식사로 어떤 음식을 먹을지에 관한 간단한 결정이라면 그다지 어렵지 않겠지만, 일생의 중대사를 결정하는 일은 결정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저도 그래서, 참 결정을 잘 못 내리는 사람 중의 하나이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