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DOWN TO BUSINESS", 일을 시작하지.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GET DOWN TO BUSINESS"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비즈니스로 내려가자"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비즈니스로 내려가자는 말이 무슨 의미일까요? 바로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자"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GET DOWN TO BUSINESS =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다. / 일에 착수하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이렇게 "일에 본격적으로 착수하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삶"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꼭 일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수입원이 필요할 것이지요. 그러한 수입원은 일이 됐든 투자가 됐든, 어찌 됐건 모두 통틀어서 "비즈니스"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것이니, 이렇게 "비즈니스로 내려간다"는 것은 결국, 일을 본격적으로, 신중하고 진지하게 한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op wasting time. Let's get down to business." (시간 낭비 말고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I am ready to get down to business." (난 본격적으로 시작할 준비가 되었어.)
"Let's skip the formalities and get down to business." (격식은 생략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여기까지, "GET DOWN TO BUSINESS"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