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다"를 영어로?


"준비하다"를 영어로?


준비하다는 표현을 영어로 옮겨보면,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PREPARE"라는 표현을 떠올리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대학 입학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접하는 단어가 바로 "PREPARE"라는 단어이기떄문이지요.


물론, "PREPARE"라는 단어가 "준비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것은 맞습니다. 하자민, "PREPARE"라는 단어는 뭔가, 엄청난 것을 준비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전쟁을 준비한다거나, 아주 중요한 미팅을 준비한다거나 하는 경우에 주로 쓰이는 표현이지요.


"The police are preparing themselves for trouble at the demonstration." (경찰은 시위 현장에서의 문제에 대해 대비를 하고 있다.)

"I was preparing to leave." (나는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The troops prepared themselves to go into battle." (그 군대를 전투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




# 조금 가벼운 상황에서의 준비하다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물론, 실제로 이렇게 엄청난 무언가를 준비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국가 차원에서 무언가를 준비하거나 회사 차원에서 무언가를 준비하는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PREPARE"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옳을 것이지요.


하지만, 이런 표현은 일상에서는 잘 사용하기가 애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상에서의 준비는 주로 "가벼운 준비"일 경우가 있기 때문이니 말이죠.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 준비한다거나, 학교에 가기 위해서 준비한다거나 하는 것들도 똑같은 "준비"인데요. 전쟁이나, 미팅과 같은 것에 비해본다면 상당히 가벼운 준비에 속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가벼운 준비에 사용할 수 있는 "GET READY / MAKE READY"


이렇게 가벼운 준비에 사용할 수 있는 일상적인 표현으로는 "GET READY" 혹은 "MAKE READY"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해서 준비하는 경우, 학교에 가기 위해서 준비하는 경우, 직장에 가기 위해서 준비하기 위한 경우 등과 같이 가벼운 일상에서의 준비를 나타내는 경우에는 이러한 표현들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매끄러운 영어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he must help him get ready to go out." (그녀는 그의 외출 준비를 거들어 주어야 한다.)

"It's time to get ready for school." (학교 갈 준비해야 할 시간이다.)

"When you get ready to go please let me know." (갈 준비가 되면 나에게 알려줘.)


여기까지, "준비하다"라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