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ROUGH", 철저하게 조사하다.


"SEARCH THROUGH", 철저하게 조사하다.


이번에는 비교적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SEARCH THROUGH"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무언가를 철저하게 조사하다"라는 의미이지요.




# SEARCH THROUGH SOMETHING = 무언가를 철저하게 조사하다.


이렇게, 무언가를 철저하게 조사하는 것을 두고 영어로는 "SEARCH THROUGH"라고 표현한답니다. "SEARCH"는 말 그대로 "무언가를 찾는다"는 의미를 가진 표현인데요. 여기에 "무언가를 관통해서"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어떤 것의 처음부터 끝까지"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 전치사 "THROUGH"가 조합이 되어서 이렇게 "SEARCH THROUGH"는 "무언가를 철저하게 조사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그래서, 대단한 표현은 아니지만 이렇게 무언가를 철저히 조사한다는 내용의 표현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 쓰면 좋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ap the search bar above to search through your notes." (노트를 탐색하려면 위의 검색 창을 누르십시오.)

"It even lets you search through your notes." (이렇게 하면 노트에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I searched through my bag but couldn't find my ticket." (나는 가방을 철저히 수색했지만, 내 티켓을 찾을 수가 없었다.)


여기까지, "SEARCH THROUGH"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