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OPIC), 직장 "회사에서의 일과"


오픽(OPIC), 직장 "회사에서의 일과"


이번에는 회사에서의 일과에 관한 내용을 담은 샘플 답변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하는 업무에 관한 이야기를 회사 밖에서도 해야 한다니 참 피곤하기도 한데요. 우선 먼저 질문을 살펴본 다음에 내용을 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에서 하는 일과에 대해서...


"Tell me about your typical day at work. What things do you normally do on a daily basis at work?"


회사에서의 전형적인 하루 일과에 대해서 말해보세요. 당신은 회사에서 보통 어떤 것들을 매일 하나요?


이렇게 질문이 들어왔다고 생각을 해보도록 하지요. 이 질문은 결국 회사에서의 일과를 시간 순서대로 풀어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회사에서 내가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생각을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저는 회사에서 프로그램과 강사들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았기에 주로 하는 업무는 프로그램 스케줄을 만들고, 변동사항을 적용하는 일이었습니다. 그 내용을 한 번 머리 속에 그려보면서 작성해보도록 하지요.


Let me tell you about my daily routine at work.


저의 일상적인 하루 일과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s soon as I come into work in the morning, the first thing I have to do is checking the e-mail. If someone called in sick which means that person is not available today, I have to apply all the changes on the schedule so that everyone in the company can notice that.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제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바로 이메일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가 SICK CALL을 내면, 회사의 모든 사람이 알 수 있도록 스케줄을 변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SICK CALL은 그 사람이 오늘 회사에 출근하지 못한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Then, I am attending the morning meeting, and if I have to, I need deliver important information to the people during the meeting. We have meetings two times regularly in a day, the first one is in the morning right before running the programmes, and the second one is afternoon meeting, it is held right after lunch break.


그리고, 아침 미팅에 참석합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중요한 정보를 미팅에서 사람들에게 전달합니다. 저희는 일상적으로 미팅을 하루에 두 번씩 합니다. 첫 번째 미팅은 아침에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직전에 하고, 두 번째 미팅은 점심식사 시간이 끝난 뒤에 하지요.


After the meeting, I usually start my work, my main and primary task is collecting all the programme information run by this company. And then allocate the classrooms for each programme. Next, I am allocating teachers for the specific programmes.


미팅이 끝나면, 저는 제 업무를 시작합니다. 저의 주요 업무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취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취합한 자료를 토대로 각 프로그램에 필요한 강의실을 배정하고, 그곳에 특정한 강사를 배정합니다.


I am usually doing this task with EXCEL. I have already made lots of functions to make automatise. But still, it has some rooms to be improved. If there's an error, it causes a serious problem. Thus, I am spending lots of time to double-checking the file and the programme information.


저는 이 업무를 주로 엑셀을 활용해서 합니다. 이미 여러 함수를 활용해서 자동화를 시켰지만, 여전히 발전시키고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혹시 오류가 나게 되면, 큰 문제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많은 시간을 파일을 재확인하고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재확인하는데 소모합니다.


This is my daily routine. And my typical day at work.


이것이 저의 회사에서의 일상입니다.


여기까지, 제가 회사에서 하는 일상적인 업무 내용을 가지고 한 번 답변 내용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업무 내용은 사람마다 다를 것이니, 각자에 맞는 내용을 한 번 생각해간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OPIc/Sample Answer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