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한 이웃"을 영어로?


"불우한 이웃"을 영어로?

연말이 되면, 자주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불우한 이웃에게 성금을 전달하기 위한 모금이라고 할 수 있는 구세군이 바로 그것이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보통 사람들보다 조금 "불우한 이웃들"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THE + 형용사 = ~한 사람들

이렇게 특정한 사람들을 지칭할 때 유용한 표현 방식 중의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THE + 형용사" 형태로 갖추어 주면, "형용사 한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갖는 모습이 되지요.

예를 들어서, "THE POOR"라고 한다면, 불우한 사람들이 될 것이고, "THE DISADVANTAGED"라고 하면, 소외 계층을 뜻하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THE UNDERPRIVILEGED라고 한다면, 특권을 가지지 못한 사람들, 즉 소외계층을 의미하게 되는 모습이지요.

같은 방식으로 불우한 이웃들을 표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 THE LESS FORTUNATE = 운이 조금 부족했던 사람들 = 불우한 사람들

"THE LESS FORTUNATE"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생각해본다면, "운이 조금 부족했던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말은 결국, 불우한 이웃이라는 의미가 되겠지요.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he is earnest in her desire to help the less fortunate." (그녀는 진심으로 불우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어 한다.)
"I wanted to help the less fortunate." (나는 불우한 사람들을 돕고 싶었어.)
"He was always thinking about others and the less fortunate." (그는 언제나 다른 사람들, 불행한 사람들을 생각한다.)

여기까지,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표현인, "불우한 사람들"의 영어 표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