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STILL HAVE A LONG WAY TO GO.", 아직 멀었다.


"I STILL HAVE A LONG WAY TO GO.", 아직 멀었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I STILL HAVE A LONG WAY TO GO."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나는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았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인데요. 이 표현은 물론, 정말로 문자 그대로 "어딘가로 갈 길이 많이 남은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지만, 비유적인 의미로 "어떠한 목표치"에 이르는데 갈길이 많이 남았다는 의미로도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 I STILL HAVE A LONG WAY TO GO. = 목표를 달성하려면 아직 멀었다.


우리말에서도 이렇게, 어떤 목표 달성까지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은 경우에, "아직 갈 길이 멀었다."라는 말로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영어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표현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다지 어렵지 않은 표현이니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e still have a long way to go." (우리는 아직 갈길이 멀었다.)

"She still has a long way to go before she's fully fit." (그녀가 완전히 건강해지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I think I have a long way to go as an actress." (여배우로서 갈 길이 아직 멀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HAVE A LONG WAY TO GO"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