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 UP TO SOMETHING", 그거 하고 싶어.


"FEEL UP TO SOMETHING", 그거 하고 싶어.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을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FEEL UP TO"라는 간단한 영어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알아두면 제법 유용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러한 표현입니다.

이 표현이 갖는 의미는 특별히 무언가를 하고 싶다. 혹은 "할 기운이 있다", "할 기분이다."와 같은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I FEEL UP TO SOMETHING." = 그거 할 기운이 있어 = 그거 하고 싶어.

이렇게 영어에서 "UP"이라고 하면, 위로라는 의미를 가지기도 하지만, "깨어 있다" 혹은 "의향이 있다"와 같은 의미를 표방하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UP TO SOMETHING"이라고만 해도, "그거 하기에 괜찮다." 혹은 "그거 할 준비가 되어 있다."와 같은 의미를 갖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 didn't feel up to joining us." (그 얘는 우리한테 끼고 싶어 하지 않았어.)
"I don't feel up it." (그걸 해 낼 수 있을 것 같지 않은데요.)
"I really don't feel up to it." (진짜 그건 해볼 엄두가 나질 않아.)
"I wanted to be sure you feel up to it." (나는 네가 그걸 해낼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어.)

쓰임상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TO" 뒤에 명사 혹은 동명사가 온다는 것입니다. TO 뒤에 동사가 오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