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화 등급체계 비교 정리


미국 영화 등급체계 비교 정리

이번에는 영화 이야기가 나온 김에 한번 미국의 영화 등급 체계는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19세 이상 관람가, 15세 이상 관람가, 12세 이상 관람가, 그리고 전체 관람가의 형태로 나누어져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미국에서는 어떠한 등급 체계를 가지고 있는 모습일까요? 아마도 우리나라가 미국에 문화적으로 영향을 많이 받다 보니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래도 사용하는 용어는 조금씩 다를 것이니 이참에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체 관람가 = G-RATED MOVIE

우선 들어가기에 앞서서, "전체 관람가"라는 영화를 영어로는 "G-RATED MOVIE"라고 표현하는 모습입니다. "G"는 "GENERAL AUDIENCES RATED"의 약자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일반적인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등급을 받은 영화라고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This movie is for general audiences." (전체 관람가 영화야.)
"This movie is G-rated." (전체 관람가 영화야.)
"This is a G-rated movie." (전체 관람가 영화야.)

전체 관람가를 나타내는 표현은 위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영화 등급 체계 정리

영화 등급 체계를 우리나라와 비교해가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급 체계는 우리나라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용어만 다를 뿐 비슷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KOREA | USA [FILM RATING SYSTEM]"

전체 (ALL) | G-RATED
12+ | PG (Parental Guidance) ☞ 보호자의 시청지도 필요
15+ | PG-13 ☞ 보호자의 시청지도 필요
19+ | R(Restricted) 18+ / X-rated / Adult Movie ☞ 성인영화

이렇게 나타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The movie has the PG mark." (그 영화는 부모의 지도가 요구되는 영화이다.)
"The movie is rated PG for profanity." (그 영화는 욕이 많이 나와서 PG 등급을 받았다.)
"Violent movies are defined as anything rated PG-13 or higher." (PG-13 이상 등급의 영화는 폭력적인 영화로 정의된다.)
"At this rate, the last one will be rated R." (이대로라면 마지막 작품은 '19세 미만 관람불가' 등급을 받을 것이다.)
"The former is rated R, the latter PG-13." (전자는 R 등급이고 후자는 PG-13이다.)

여기까지, 미국 영화 등급 체계에 관하여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알아두면 은근히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General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