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이름을 영어로 알아봅시다.


손가락 이름을 영어로 알아봅시다.

이번에는 손가락 영어 명칭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한 가지 분야를 이렇게 자세히 한번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시작에 앞서서 먼저 자신의 손바닥을 펴서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기회에 이렇게 손을 한번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지요.

# 그림과 함께 알아보는 손가락 부위 명칭

언어를 가장 쉽게 배우는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그림을 통해서 언어를 습득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먼저 이렇게 손가락이 완전히 드러나는 사진을 먼저 한번 살펴본 뒤에,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일단 '각각의 손가락 명칭'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손바닥, 손등에 관한 명칭도 살펴볼 것이지요.



# 우선 5개의 손가락을 순서대로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5개의 손가락 각각의 영어 명칭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간단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엄지 : Thumb
검지 : Index Finger / Fore Finger → 주로 무언가를 가리키는 용도로 쓰이다 보니...
중지 : Middle Finger
약지 : Ring Finger → 주로 반지를 끼는 손가락이라는 의미에서...
소지 : Baby Finger / Pinky



# 손바닥은 Palm, 그러면 손등은?

그리고 영어에서 손바닥은 "PALM"이라는 단어로 쓰이는 모습입니다. 나무에도 Palm Tree라는 것이 있는데요. 뭔가 사람 손가락과 비슷하게 생겨서 그러한 이름이 붙었을까요? 참고로, PALM TREE는 야자나무를 의미한답니다.

이렇게 손바닥을 지칭하는 용어까지는 알아보았는데, 반면에 손등은 무엇이라고 부르는지 들어본 적이 있으신 분이 있으실까요? 저도 생각해보니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원어민 영국 남자에게 물어보았더니, 딱히 그 부위를 지칭하는 용어는 없다고 합니다. 그냥 "BACK OF THE HAND"라고 표현을 하는 모습이지요.


# 손가락 끝은 TIP, 그렇다면 손가락 사이는 뭐라고 할까요?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끝부분의 경우에는 "TIP"이라고 부릅니다. 이 TIP은 모든 물체의 끝부분을 지칭하는 단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손가락에서도 똑같이 통용되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손가락 사이의 공간은 뭐라고 부를까요? 바로, 말 그대로 "BETWEEN FINGERS"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특별한 것이 있을 줄 알았는데, 그런 건 없는 모습이지요. 우리나라 말에서 "손가락 사이"라고 말하는 것과 비슷한 이치라고 할까요?

마지막으로 손목은 뭐라고 부를까요? 바로 "WRIST"라는 단어가 이미 있는 모습입니다. 손목은 WRIST, 발목은 ANKLE이라고 부르는 모습이지요. 여기까지, 손바닥을 바라보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글에 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