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EX, 수정펜의 대명사?


TIPP-EX, 수정펜의 대명사?

우리나라말에서도 특정한 제품의 이름이 특정한 제품군을 대체하는 대명사격으로 쓰이는 경우가 종종 있는 모습입니다. 예를 들어본다면, 3M에서 나온 "포스트 잇"이라는 제품이 그러한 예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영어에서도 이러한 것들이 있는 모습입니다. 아마도 "POST IT"의 경우에는 워낙에 유명한 제품인지라, 자연스럽게 아마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아듣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영국에서는 TIPP-EX가 수정액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한번 알아볼 내용은 바로 영국에서 "수정액" 혹은 "수정펜"의 대표 브랜드 격이라고 할 수 있는 "팁 액스"에 관한 내용을 써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볼펜으로 글을 쓰는 경우, 잘못쓰게 되면 그 위에 흰색으로 덧발라서 글씨를 지우고 새로 쓰는 그러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수정펜을 영어로는 "CORRECTION PEN" 혹은 "WHITE-OUT"이라는 이름으로 부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원래는 이러한 이름들이 진짜 이 제품군을 아우르는 이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영국에서는 마치 3M의 "포스트 잇"과 같이 "수정펜" 업계에서 군림하고 있는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 영국 유명 수정펜 브랜드이면서 회사인 TIPP-EX의 광고


# 그 제품의 이름은 바로 TIPP-EX

그 제품의 이름이면서, 그 제품을 만드는 회사의 이름이기도 한 "팁 액스"는 영국 남자에 의하면 영국에서 상당히 크면서 유명한 회사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수정펜"을 칭할 때 영국 사람들은 "WHITE-OUT" 혹은 "CORRECTION PEN"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간편하게 "TIPP-EX"라고 칭하기도 한다는 그러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TIPP-EX를 유튜브에서 검색해보면, 다양한 광고들과 함께, TIPP-EX의 수정펜 제품들의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거대한 회사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TIPP-EX의 경우에는 수정액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회사라고 하고요.

그래서 이렇게, 팁 액스가 영국에서는 "수정펜"의 대표 브랜드이면서, 고유명사화되어버린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영어 표현뿐 아니라 영국 생활(?) 혹은 문화(?)와도 관련이 있는 그러한 내용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글이군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