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용어 갱킹,"GANKING"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에는 거의 처음으로 게임에서 주로 쓰이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 유행하고 있는 "DOTA"류 형식의 게임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한번 살펴볼 용어는 바로 갱킹이라고 이야기하는 "GANK" 혹은 "GANKING"이라는 단어가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도타" 보다는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라는 게임이 더욱더 유행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러한 비슷한 장르의 게임에서는 모두 통용되는 용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GANK = 신조어로 "불리한 상황에서 적을 공격하다"라는 의미
"GANK"라는 찾아보면, "불리한 상황에서 적을 공격하다"라는 의미를 갖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실제 게임에서는 모든 불리한 상황에서 적을 공격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죠. 특별한 쓰임이 있는 모습입니다.
이 표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이해해야 하는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도타류의 게임에서는 5명의 플레이어가 한 팀이 되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각각 상대 진영으로 향하는 길은 3갈래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2명의 플레이어가 상단/하단의 길에 배치되고 한 명의 플레이어가 중앙의 길을 선택해서 방어하는 형식이지요.
리그 오브 레전드 혹은, 도타류의 게임에서는 레벨이 중요한 게임이기에 이렇게 갈라져서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이 유리하기에 한 곳에만 몰려가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나뉘어서 경험치를 획득하는 모습입니다.
# 그런데 다른 진입로에 배치되었던 플레이어가 다른 진입로로 넘어와서 협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플레이어가 자신의 길목에서만 지키는 것이 아니라 몰래 다른 길로 넘어가 상대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하부"에 있던 플레이어가 중앙으로 몰래 잠입해서 혼자 있는 상대방을 두 명이서 압박하는 것이지요.
바로 이러한 것을 두고 "갱킹"이라고 부릅니다. 영어로는 "GANK" 혹은 진행형으로는 "GANKING"이라고 나타내는 모습이지요.
"How to gank farmed Juggernaut." (레벨이 높은 가면무사를 갱킹 하는 방법)
"To gank successfully you need to know vision range during the day and night." (갱킹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낮과 밤의 시야 범위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To gank successfully you need to know vision range during the day and night." (갱킹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낮과 밤의 시야 범위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이것이 게임 속에서 말하는 "갱킹"의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진영을 버려두고 다른 진영으로 이동하여 상대를 협공하는 것이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