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CUPANCY, 부동산 관련 사용 혹은 점유


OCCUPANCY, 부동산 관련 사용 혹은 점유

이번에도 특별히 영어권 국가에서 생활을 하다가 오지 않았다면 생소할 수 있는 표현을 한번 가져와 본 그러한 모습입니다. 바로 우리가 특정한 부동산을 점유하거나, 사용한다는 뜻을 전달하고자 할 때 쓸 수 있는 일종의 특정한 상황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단어라고 할까요?

# 일반적으로 사용한다고 하면, 기본적인 동사 USE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일상적인 상황에서 무언가를 사용한다고 하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한다면, 광범위한 의미로 사용이 되는 동사 혹은 명사 "USE"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USE는 주로 동사로 쓰이는 모습이지만, 명사로도 쓰일 수 있는 모습인데요. 명사로 쓰인 형태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The use of tools" (도구의 사용)
"A wasteful use of rich resources." (풍부한 자원의 낭비)



# 그런데 이러한 일반적인 사용이 아닌, 부동산 관련 "사용"에 관한 내용일 경우에는 다른 표현을 사용합니다. "OCCUPANCY"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여기에서 일반적인 사용이 아닌, 특정한 부동산과 같은 "건물", "방", "토지"와 같은 것들을 점용하고 사용한다는 뜻을 전달하는 경우에는 "OCCUPANCY"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특정한 부동산 "사용허가"를 의미할 때는 "OCCUPANCY PERMIT"과 같은 형태로 사용하면 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예문을 한번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도 예문은 안전성을 위해서 사전에서 가져온 모습입니다.


"A house in multiple occupancy" (여러 사람의 공동 거주 주택)
"A study on Post Occupancy Evaluation of the Block Housing." (가구형 집합주택의 거주 후평가 연구)
"Prices are based on full occupancy of an apartment." (가격은 아파트 전체를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Hotel occupancy has been as low as 40%." (호텔 객실 점유율은 계속 40퍼센트 대에 이를 만큼 낮았다.)
"The figure is an estimate, based upon full occupancy." (이 수치는 완전 점유에 근거한 예상치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