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WITH A BANG", 대성공하다.


"GO WITH A BANG", 대성공하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GO WITH A BANG"이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단순하게 번역을 한 번 해본다면, 아마도 "BANG과 함께 가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BANG"은 어떠한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그것을 알게 된다면, 아마도 이 표현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GO WITH A BANG = 대성공하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대성공하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BANG"이라는 단어는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기본적인 의미는 "무언가를 탕 치는 것"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언가를 탕 친다는 것에서, 속어적인 의미로는 "성공"을 가리키기도 하는 모습인데요.


여기에서는 아마도, 그 "성공"의 의미로 사용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GO WITH A BANG"이라고 하면, 여기에서는 성공이라는 의미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니, "성공과 함께 가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고, 이 말은 즉, "대성공하다."라는 의미를 담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와 비슷하게 "BANG"이 들어간 표현을 살펴보면, "BANG FOR THE BUCK"이라는 표현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본전을 뽑는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한 번 클릭해서 보시면 될 것입니다.



그럼,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party went with a bang." (파티는 멋지게 진행되었다.)

"The play was a success. It really went over with a bang." (그 연극은 성공적이었고, 많은 갈채를 받았다.)

"the singer went over with a bang." (가수는 갈채를 받았다.)


여기까지, "GO WITH A BANG"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