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DLOAD / SHEDLOADS", 엄청난 양


"SHEDLOAD / SHEDLOADS", 엄청난 양

이번에는 생소한 영어 단어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SHEDLOAD" 혹은 "SHEDLOADS"라는 형태로 등장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아주 많은 양". 즉, "A LOT OF"라는 의미로 쓰인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A SHEDLOAD OF SOMETHING"이라는 형태로 쓰이기도 하고, 간혹은 "SHEDLOAD"만 쓰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단독으로 쓰이는 경우에는 "특정한 어떤 것을 지칭하기 애매할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로 그것이 돈을 가리키는 것일 때, 단독으로 쓰이는 듯하기도 하네요.



# SHEDLOAD / SHEDLOADS = 엄청난 양의

그래서 굳이 이 표현이 쓰이는 패턴을 조금 정리를 해본다면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A SHEDLOAD
SHEDLOADS
A SHEDLOAD OF SOMETHING
SHEDLOADS OF SOMETHING

이렇게 정리를 한 번 해볼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렇다면,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project cost a shedload of money." (그 프로젝트에는 엄청난 양의 돈이 들었다.)
"This should save you shedloads." (이렇게 하면 당신의 돈이 엄청 절약될 것이다.)
"He spent shedloads on his new car." (그는 새 차에 엄청난 돈을 들였다.)

여기까지, "엄청나게 많은"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영어 표현, "SHEDLOADS"라는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살펴보니, 예전에 "아주 적은 양"을 가리키는 "A SMIDGEN"이라는 표현이 떠오르기도 하는군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