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옷을 입다"를 영어로?


"어떤 옷을 입다"를 영어로?


이번에는 조금 더 지엽적인 영어 표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두 옷을 입고 살아갑니다. 그런데, 옷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요. 종류가 다양하기도 하고, 옷의 색이 다양하기도 합니다. 누군가는 붉은색을 누군가는 파란색을 입기도 할 것이지요.


이번에는 누가 "어떤 옷을 입고 있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떤 옷을 입다를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이렇게 어떤 옷을 입고 있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요? 이 표현은 의외로 간단하게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표현을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바로 "DRESS IN"이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DRESS IN OOO = OOO 한 옷을 입다.


위와 같은 표현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관련 내용의 표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DRESS IN GRAY = 회색 옷을 입다.

DRESS IN RED = 붉은색 옷을 입다.

DRESS IN GOOD STYLE = 품위 있는 옷을 입다.

DRESS IN A LAYERS = 옷을 겹겹이 입다.

DRESS IN GOOD TASTE = 고상한 복장을 하다.


이렇게, "DRESS IN" 뒤에 오는 단어만 바꾸어주면 다양한 표현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When playing outside, dress in many layers." (밖에서 놀 때는 옷을 겹겹이 껴입으세요.)

"People who like to dress in animal costumes." (동물 옷 입기를 좋아하는 사람들.)




# 속어로 "투옥하다 / 죄수복을 입히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 DRESS IN


미국에서 사용되는 속어적인 표현으로 간혹 "DRESS IN"이 감옥에 간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자주 사용되지는 않겠지만, 함께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지요.


"Kay got away to Japan but Maya dressed in prison." (케이는 일본으로 도주했으나, 마야는 투옥되고 말았다.)


여기까지, "OO 옷을 입다"를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