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들르다"를 영어로?


"잠시 들르다"를 영어로?


특별히 일부러 어딘가에 방문하기로 예약을 한 것이 아니라, 잠시 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나기는 길에 생각이 난다 거나한 이유로 잠시 방문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렇게 잠시 들른다는 것은 결국 말 그대로 "잠시 동안"만 머문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영어에서 어딘가에 방문한다는 것은 "VISIT" 혹은 "GET", "GO"와 같은 단어를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인데요. 이렇게 일부러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잠깐 들르는 것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 잠시 들르다는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이렇게 어딘가에 잠시 들르다는 표현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물론, 이 표현도 영어에서 다양한 표현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만, 여기에서는 아래의 표현들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OP BY / DROP BY = 잠시 들르다 / 불쑥 찾아가다.

STOP OFF (AT/IN...) = (여행길에) ~에 잠시 들르다.


위와 같은 표현들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STOP BY"라는 표현을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 STOP BY / DROP BY = 어딘가에 잠시 들르다 / 불쑥 찾아가다.


어딘가에 잠시 들르는 것은 이렇게 "STOP BY" 혹은 "DROP BY"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STOP BY"라는 표현부터 살펴보면, 어딘가에 잠시 들른다는 것은 거기에서 "멈추어야(STOP)"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STOP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관련 내용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I will stop by this evening for a chat." (오늘 저녁에 잠시 얘기 나누러 들를게.)

"I will stop by at your office tomorrow." (내일 선생님 사무실에 잠시 들르겠습니다.)

"Please stop by the cleaner's on your way home." (집에 오는 길에 세탁소 좀 들러주세요.)


"DROP BY"라는 표현 역시도 STOP BY와 같은 의미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I will drop by one of these days again." (조만간 다시 한번 들르겠습니다.)

"I will drop by your house tomorrow morning." (내일 오전에 당신 댁에 들르겠습니다.)


이렇게,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STOP BY라는 표현과 DROP BY라는 표현 모두 특별한 약속을 하지 않고, 불쑥 찾아가는 것을 가리키는 경우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I just drop by my friend's house." (나는 친구의 집에 그냥 불쑥 들른다.)




# STOP OFF = ~에 잠시 들르다.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표현으로는 STOP OFF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BY"대신에 "OFF"를 사용한 것인데요. 이 표현은 특히, 여행길에 잠시 어딘가에 머무는 경우에 사용되는 편이지만, 일상적인 표현으로도 사용되기도 하지요. 어딘가에 잠시 들르는 경우에도 쓰이니, 크게 나누어서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We stopped off at a hotel for the night." (우리는 밤에 호텔에 머물렀다.)

"Let's stop off somewhere for lunch." (어디 들러서 점심이나 먹읍시다.)

"Do you mind if I stop off at the bank on our way?" (미안하지만 가다가 은행에서 내려 주시겠어요?)


여기까지, "잠시 들르다"에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