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꾸준히 천천히 하면 경기에서 이긴다.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꾸준히 천천히 하면 경기에서 이긴다.


이번에는 속담에 관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면 경기에서 이긴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 표현인데요. 결국은 "끈기", "구준함"을 강조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 서두르면 일을 망친다. =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면 경기에서 이긴다.


이렇게,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우리말에서는 주로 이것을 반대로 해서, "서두르면 일을 망친다."는 말로 옮기고 있는 표현이지요. 다른 말로는 "급할수록 돌아가라."와 같은 말로 표현되기도 하는 내용입니다.


실제로도 그런 것 같습니다.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그리고 천천히 계속해서 일을 진행해야 할 것이니 말이죠. 꾸준히, 끊임없이 진행하는 것만이 승리로 향하는 지름길, 혹은 무언가를 성취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on't give up just because you can't produce results as quickly as the others. Remember,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남처럼 빨리 결과를 내지 못한다고 체념해서는 안 된다. "서두르면 망친다."는 말을 상기하라.)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is a dictum which emphasises steadiness."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면 경기에서 이긴다는 끈기를 강조하는 격언이다.)


여기까지,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