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WHOM IT MAY CONCERN", 담당자 귀하


"TO WHOM IT MAY CONCERN", 담당자 귀하


간혹 누군가에게 이메일을 써야 하는데, 담당자가 누구인지 모를 경우가 있습니다. 담당자의 이름을 정확히 아는 경우에는 이름을 쓰면 쉽게 해결될 일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방식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담당자의 이름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 사용하는 표현이 있습니다. 그 내용이 바로 지금 한 번 이야기를 해볼 내용이지요.




# TO WHOM IT MAY CONCERN = DEAR SIR OR MADAM = 담당자 귀하


영어에서 이렇게 담당자의 누구인지 정확히 모를 경우, "담당자 귀하" 혹은 "담당자님께"라는 의미로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TO WHOM IT MAY CONCERN = 이 글이 관계있는 누구에게

DEAR SIR OR MADAM


위와 같은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어딘가에 입사 지원서를 쓰는 경우에, 인사담당자의 성함을 정확하게 모르는 경우에 위와 같은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지만, 가능하다면 담당자의 이름을 알아내서, 그 이름을 명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담당자의 이름을 모르는 경우에 위의 표현을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은 그다지 적절하지는 않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담당자의 이름을 확인해서 이름을 써주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항상 담당자의 이름을 알아낼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위의 표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지요.


여기까지, "TO WHOM IT MAY CONCER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