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뜻과 웃음에 관한 영어 표현


"LOL", 뜻과 웃음에 관한 영어 표현

이번에는 외국인들과 특히 채팅을 하다 보면 정말 자주 볼 수 있는 영어 표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LOL"이라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소문자로 쓰면, "lol"이라는 형태로 등장하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이 무슨 뜻인지 몰랐을 때는 "lol"을 보고 사람이 손을 들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표현인 줄 알았는데요. 그건 아니었습니다.


# LOL, LMAO, ROFL과 같은 웃음에 관한 표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LOL, LAMO, ROFL과 같은 영어 표현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볼 표현은 바로 "LOL"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표현의 약자는 바로 "LAUGH OUT LOUD"라는 표현의 약자입니다. 첫 글자만 모아서, "LOL"이라는 형태로 등장하는 것이지요. 그 의미는 "크게 웃다"와 정도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ㅋㅋ"정도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I remember the first time I heard a teenager say 'LOL.' (어떤 십 대가 'LOL'이라고 말하는 것을 처음 들었을 때가 생각나요.)
"She looks like a stuffed toy, lol." (그녀는 장난감 같아. ㅋㅋ)
"I've never hated a movie character more lol." (하하 나는 영화 캐릭터를 미워한 적이 없다.)



# LMAO = LAUGHING MY ASS OFF!

두 번째 표현은 바로 "LMAO"입니다. 이 표현 역시도 약자로 이루어진 표현인데요. 이 표현은 바로 "LAUGHING MY ASS OFF"라는 표현의 앞글자를 모아서 만든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굳이 번역을 해보자면, "엉덩이가 날아가버릴 정도로 웃다."정도가 되겠지요.

우리나라말로 굳이 바꾸어보자면, "배꼽 빠지게 웃다"정도로 바꾸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표현이 주는 느낌은 "ㅋㅋㅋㅋ"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LMAO! Funniest ending to a column in months." (배꼽 빠지게 웃으십시오! 이달에 칼럼에서 가장 웃긴 결말을 말이죠!)
"LMAO!! You are a stupid idiot! Nice try to cover up your mistake below." (참 웃기기도 하다! 너는 멍청이야! 너의 실수를 만회하려는 시도가 참 좋기도 하지.)



# ROFL =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

세 번째 표현은 "ROFL"이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 역시도 여러 단어의 첫머리를 모아서 만든 표현인데요. 바로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이라는 표현의 첫머리를 모아서 만든 표현입니다.

내용은 바닥에 구르면서 웃다"정도로 볼 수 있을 것인데요. 바닥에서 데굴데굴 구르면서 웃는 상황이라면 세 가지 표현 중에서 가장 강력한 웃음을 뜻하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나라 말에서 비슷한 표현을 찾아보면, "포복절도" 정도를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굳이 "ㅋ"로 비교를 해보자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도의 느낌이 아닐까 싶네요.

"Just thinking about it I'm still ROFLing." (아직도 그걸 생각하면서 엄청 웃고 있어.)

여기까지, 웃음에 관한 영어 표현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외국인들과 채팅을 하면서 이러한 표현들을 접해도 더 이상 당황하지 않도록 합시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