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DON'T YOU?", ~하는 것이 어때? "제안하는 패턴"


"WHY DON'T YOU?", ~하는 것이 어때? "제안하는 패턴"

이번에는 특정한 영어 패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주 들어볼 수 있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무언가를 제안하는 상황에 흔히 쓰이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패턴은 바로 "WHY  DON'T YOU ~~?"라는 형태로 나타나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지요.


# WHY DON'T YOU ~~? "왜 ~~ 하지 않니?"라는 의미로 들리기도 하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입장에서 WHY DON'T YOU?의 패턴을 들어보면 문자 그대로 "왜 ~하지 않니?"라는 의미로 들릴 수도 있을 것인데요. 이 표현은 그러한 의미로 해석하기 보다는 "~하는 것이 어때?"라는 내용으로 옮겨주는 것이 더욱 더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왜 ~ 하지 않니? = ~하는 것이 어때?

"왜 ~하지 않니?"라는 의미에 대해서 조금 더 생각을 해보면, "한번 해보는 것이 어때?"라는 의미로도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모습입니다. "무언가를 하지 않으니, 그러지 말고 한번 시도해보라."는 의미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앞으로 이 표현을 보게 된다면,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보다는 자연스럽게 "~해보는 것이 어때?"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는 것이 더욱 더 편할 것입니다. 실제로 그러한 의미로 많이 쓰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Why don't you fetch him over?" (그를 데리고 오지 그래?)
"Why don't you try it once again?" (다시 한번 시도해 보는 게 어떠세요?)
"Why don't you reschedule for earlier?" (좀 더 일찍 시간을 재조정하면 안돼?)
"Why don't you tell me what's happening?" (무슨일이 있는건지 나에게 말해주지 않을래?)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English Patter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