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 AROUND", 여기저기 알아보다 / 수소문하다


"ASK AROUND", 여기저기 알아보다 / 수소문하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한 번 알아볼 표현은 바로 "ASK AROUND"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말 그대로 "ASK"는 질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동사이니, 무언가를 질문한다 혹은 알아본다는 의미가 될 것인데요. 재미있게도 "AROUND"라는 전치사가 붙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AROUND"는 무언가의 둘레 혹은 주위를 나타내는 전치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가 결합해서 무언가를 알아보기는 하는데 주위에서 혹은 주변에서 알아본다는 의미를 품게 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ASK AROUND = 주변에 알아보다 / 여기저기 알아보다 / 수소문하다

그래서 이 표현이 갖는 의미는 이렇게 "주변에 물어보다" 혹은 "여기저기에서 알아보다", "수소문하다"와 같은 의미를 담아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에 빈자리가 없는지 여기저기에 알아보는 경우에도 이러한 표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 적절한 가격의 물건을 찾아보는 경우에도 이러한 표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쓰임을 살펴보다 보면, 이런 내용으로 혹은 이러한 상황으로 쓰이는구나 하는 부분을 알아차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I don't know of any vacancies in the company but I'll ask around." (회사에 빈자리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리저리 알아볼게요.)
"You want me to ask around?" (내가 주위에 물어보고 다니길 원해?)
"You don't want to believe me, ask around." (넌 날 믿고 싶지 않나 보네, 다른 사람들한테 물어봐.)
"Should we ask around for work?" (저희가 일에 대해 여기저기 물어보러 다녀야 하나요?)

여기까지, 간단한 표현이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 "ASK AROUND"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