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TH NOUN / -ING", ~할 가치가 있다.


"WORTH NOUN / -ING", ~할 가치가 있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이면서 동시에 알아두면 유용한 패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간혹 "~를 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쓸 수 있는 표현이 바로 "WORTH"라는 표현입니다.

"WORTH"라는 단어는 "~의 가치가 있는"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러한 표현 뒤에 "명사" 혹은 "동명사"를 붙여주게 되면, "~할 가치가 있다"는 의미로 해석이 되기도 하는 유용한 표현입니다.

# WORTH 명사 / -ING(동명사) = ~할 가치가 있다.

이렇게 "WORTH + 명사" 혹은 "WORTH + 동명사"의 형태로 쓰이는 경우에 "명사 혹은 동명사 할 가치가 있다"는 의미로 쓰이는 모습이지요.

한 번 쓰이을 살펴보면 자연스럽게 그 패턴을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 번 보도록 하지요.

"The museum is certainly worth a visit." (그 박물관은 확실히 한 번 가 볼 만하다.)
"This idea is well worth considering." (이 생각은 충분히 고려할 가치가 있다.)
"TED : Ideas worth spreading." (TED : 널리 퍼질 가치가 있는 생각들)
"Was it worth the effort?" (그런 노력을 할 가치가 있나요?)
"The new house really wasn't worth all the expense involved." (그 새 집은 관련된 그 모든 비용을 들일 가치가 없었다.)

중간에 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TED"에 관련된 내용도 보입니다. 테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구 중의 하나도 바로 "WORTH"를 사용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지요. 여기까지, "WORHT"의 쓰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