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KBALL", 발야구를 영어로


"KICKBALL", 발야구를 영어로


야구와 유사한 규칙을 따르지만, 야구공을 던지고 방망이로 치는 것이 아니라, 축구공처럼 조금 큰 공을 굴리고, 그것을 차는 경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라운드는 야구장과 비슷한 형태의 다이아몬드를 취하고 있지요. 정식 스포츠 경기는 아니고, 학교에서 체육시간에 간혹 하는 경기인데요. 이것을 두고 우리는 "발야구"라고 표현하는데요.


영어로는 이것을 다르게 표현한답니다. 바로 "KICKBALL"이라는 말로 풀어내고 있는 것이지요.




# KICKBALL = 우리나라의 발야구


발야구는 야구와 비슷하지만, 축구공 크기의 공을 굴리고 타석에서 타자가 그것을 발로 차는 형태를 취하는 스포츠랍니다. 그래서 이렇게 "찬다"는 것에 중점을 맞추어서 영어에서는 "KICKBALL"이라고 표현하고 있는 것이지요.


우리말에서의 "발야구"역시도 "발로 하는 야구"라는 의미로 "발야구"라고 칭하는데요. 그것과 같은 이치로 만들어진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They also played games that were similar to baseball and kickball." (그들은 또한 야구와 발야구와 비슷한 게임을 했다.)

"We'd go out into the street and play kickball." (우리는 거리로 나와서 발야구를 했다.)


야기꺄지, "발야구"의 영어 이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