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과 정의(JUSTICE)


스파이더맨과 정의(JUSTICE)


아이비리그 3대 명강의 중에 하나로 손꼽히는 "마이클 센델(MICHAEL SANDEL)" 교수의 "정의(JUSTICE)"가 우리나라의 EBS를 통해서 방영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교양 수업의 일부를 영상으로 촬영해서 이렇게, 전 세계 곳곳으로 뿌린 마이클 센델의 프로젝트였던 것인데요.


당시 우리나라에 팽배하고 있는 암기식의 수업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토론 수업"의 형태로 진행하는 강연의 모습에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다루고 있는 "정의"라는 내용 역시도 많이 회자가 되었지요.




# 스파이더맨에게도 정의가 필요하다.


영상 속에서는 "정의"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강연을 듣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는 조금 독특한 학생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요. 바로 "스파이더맨"의 복장을 하고 있는 학생이 카메라에 잡혔던 것이지요.



▲ EBS 하버드 특강 중 "정의"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스파이더맨


이 장면은 "EBS"에서 방영된 마이클 센델 교수의 하버드 특강 "정의 6번째 강의"에서 등장한답니다. 바로  스파이더맨의 복장을 코스프레하고 수업을 듣고 있는 것이지요. 아무래도 스파이더맨 역시도 "정의"를 위해서 싸우는 영웅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어떤 것이 "정의"인지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기 위해서 이렇게 일부러 마이클 센델 교수의 강연을 찾아서 듣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Lounge/Fu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