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소식 "이상한 영어사전 동물편"


출간 소식 "이상한 영어사전 동물편"


안녕하세요. 영어 공부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드디어 영어 공부 블로그의 첫 번째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이름은 바로 "이상한 영어사전" 시리즈인데요. 우선 가장 먼저 "동물편"을 출간했습니다.


책의 구성은 단순합니다. 바로 "동물"과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한 곳에 동물별로 모아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고양이"가 들어가는 표현이나, "강아지"가 들어가는 표현, "닭"이 들어가는 표현들을 모아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에 올려둔 자료를 주제별로 모아서 출간한 책, 이상한 영어사전"


이상한 영어사전에 수록된 글은 모두 "블로그"에 올려둔 글이랍니다. 그래서 사실, 어떻게 본다면 특별히 책을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어차피 여기에 모두 다 올라와있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으로 엮어보니, 한결 보기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는 글 하나씩 보기는 편하지만, 주제별로 엮어서 책처럼 보기에는 불편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 각각의 표현에 관련된 어원들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입니다.


각각의 표현을 소개하면서, "어원"을 함께 풀어내고 있는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어원이 그다지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어원 관련 내용을 담지 않고 있기도 하지만요. 그래도 특정한 표현들을 어원과 함께 살펴보면 보다 한결 쉽게 영어 표현을 받아들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아쉬운 점이 있기도 합니다. 연결이 조금 매끄럽지 않다는 점에서는요.


아무튼,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단독으로는 처음으로 낸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감회가 새롭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고쳐야 할 점이 보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에 올려둔 글을 모아서 짜깁기한 것이라 연결이 조금 매끄럽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책에서는 이런 내용들에 보다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첫 술부터 배가 부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씩 해보면서 조금씩 나아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상한 영어사전 동물편"


내용: 영어 표현 해설서

ISBN: 979-11-961107-1-0 (15740)

리디북스 링크 : https://ridibooks.com/v2/Detail?id=2739000002&_s=ins&_q=%25EC%259D%25B4%25EC%2583%2581%25ED%2595%259C%2520%25EC%2598%2581%25EC%2596%25B4%25EC%2582%25AC%25EC%25A0%2584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ditorial/Notic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