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THING SINCE SLICED BREAD.", 얇게 잘린 빵 이후로 최고의 것?


"THE BEST THING SINCE SLICED BREAD.", 얇게 잘린 빵 이후로 최고의 것?


이번에도 독특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THE BEST THING SINCE SLICED BREAD"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얇게 썰리 빵 이후로 최고의 것"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얇게 잘린 빵 이후 최고의 것이라니, 어떠한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HE BEST THING SINCE SLICED BREAD = 기가 막히게 좋은 것 / 기가 막히게 재미있는 것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굉장히 좋은 것"이라는 의미라고 있을 것입니다. 무언가 굉장히 흥미롭거나, 재미있거나, 좋거나 한 것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왜 하필 "잘린 빵"이 사용된 것인지는 참 흥미롭습니다. 지금은 흔히 볼 수 있는 "샌드위치" 등에서 사용되는 잘린 빵은 과거에는 당연히 없었을 것입니다. 빵을 자르는 기계가 등장하고 나서부터 제대로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빵을 자르는 기계는 약 1928년 즈음에나 도입이 되었다고 하지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빵이 주식이 아니지만, 서구권에서는 "빵"이 주로 주식이었으니, 빵 자르는 기계의 발명은 생활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그래서 아마도, 이러한 표현이 생거 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food is the best thing since sliced bread." (이 요리는 일품이다.)

"He is the best thing since sliced bread." (그는 최고의 남자다.)

"He will tell us that this is the best thing since sliced bread." (그는 우리에게 이것은 기가 막히게 좋은 것이라고 말을 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THE BEST THING SINCE SLICED BREAD."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