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G OUT", 고정하다?


"PEG OUT", 고정하다?


이번에도 독특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PEG OUT"이라는 표현인데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고정하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PEG"이라는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지만, 어떤 것을 못이나 집게 등으로 고정하다는 의미가 가장 첫 번째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하지만 이 표현은 다른 의미로도 사용되는 편인데요. 한 번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PEG OUT = 죽다.


이 표현이 가지는 다른 의미는 바로 "죽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DIE"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PEG OUT이라는 말은 "CRIBBAGE"라는 보드게임에서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보드판(PEGBOARD)"에 못 같은 것을 하나씩 박아가면서, 진행하는 게임인 듯한데요. 게임이 끝나는 규칙은 누군가가 "PEG OUT"하게 되면, 게임이 끝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게임이 끝난다는 것에서 "죽는다"라는 의미로 사용된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게임에 대해서 정확히 아는 바가 없어서, 명쾌하게는 설명을 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보드게임에서 게임이 끝나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바로 "PEG OUT"이라는 것을 생각해둔다면, "죽는다(DIE)"라는 의미와 연결해서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CRIBBAGE 보드게임


"The general pegged out in the end." (결국에 그 장군은 사망했다.)

"Two of my friends have already pegged out as a result of medical negligence." (내 친구 중 두 명이 의료 부주의로 사망했다.)


여기까지, "PEG OU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