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ER", 티어를 사용한 1류, 2류, 3류 표현


"TIER", 티어를 사용한 1류, 2류, 3류 표현

우리가 흔히 말하는 1류, 2류, 3류를 말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식이 있는 모습입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TIER"라는 단어를 활용한 표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 것인데요.

활용법은 간단합니다. "TIER"에 숫자만 붙여서 활용하면 되는 것이지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IER = 한 단, 혹은 줄, 시스템에서의 단계

TIER라고 하는 것은 여러 층으로 된 케이크와 같은 것의 "층" 혹은 "단"을 의미하기도 하고, 조직과 같은 시스템에서는 "단계"를 의미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TOP-TIER라고 하면 가장 위에 있는 부분, 즉 1류를 이야기하는 모습이고, SECOND-TIER라고 하면, 두 번째, THIRD-TIER라고 하면 세 번째 그룹을 이야기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 TOP-TIER = 1류

TOP-TIER라고 하면 최고의 레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가장 높은 레벨에 있는 그룹을 이야기하는 모습입니다. 말 그대로 1류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지요.

쓰임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is must be the entrance to the top tier." (이것은 최상위로 들어가는 입구임이 분면합니다.)
"This is not the top tier of issues for voters." (이것은 유권자의 우선 이슈가 아니다.)
"Level the guns at the top tier." (그 총을 최고 등급으로 매겨주세요.)
"For example, Haverford is typical of the top-tier liberal arts colleges, academically and athletically." (예를 들어, Haverford는 인문과 운동 분야에서 최고 대학 중의 하나이다.)


# SECOND-TIER = 2류

SECOND TIER라는 표현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2류 혹은 2군 팀 혹은 2부 리그와 같은 것들을 이야기할 때 쓰이는 모습입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Argentina are too good to play in a second tier league." (아르헨티나는 2부 리그에서 경기하기엔 너무 뛰어나다.)
"At that time Japan sent a second-tier team." (그때 일본은 2군 팀을 보냈다.)
"After struggling in the second-tier league, the 34-year-old Korean import is quickly making his way up once again." (2군에서 고군분투한 이후, 34살의 한국 용병 선수는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 THIRD-TIER = 3류

마지막으로 THIRD-TIER라고 하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3류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nly very few second and third tier meeting has been confirmed." (제한적으로 2류와 3류의 회의가 확정이 되었다.)
"The second and third tiers will apply to public service broadcasters." (2류와 3류들이 공공 서비스 방송인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TIER를 활용한 1류, 2류, 3류에 관한 표현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