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ESY", 싸구려의 / 저급한


"CHEESY", 싸구려의 / 저급한


몇 해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미국의 유명 프로그램에도 싸이가 초정되기도 했었는데요. 인터뷰 중에서 강남스타일의 춤과 노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했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DRESS CLASSY AND DANCE CHEESY."라는 말이었지요.


이 말은 바로 "멋지게 차려입고, 저급하게 춤추자."라는 말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저급한" 혹은 "싸구려"의 의미로 사용된 단어가 바로 "CHEESY"라는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CHEESY = 치즈 맛이나 냄새가 나는 / 싸구려의 / 가식적인


이렇게 "CHEESY"라는 단어의 모양을 보면, 사실 "치즈"와 관련되어 있을 것 같은데요. 물론, 이렇게 문자 그대로 "치즈 맛"이나 "치즈 냄새"와 관련되어 있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싸구려" 혹은 "저급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훨씬 더 많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그리고 가끔은 "가식적인"이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데요. "가식적인 미소"와 같은 표현을 "A CHEESY GRIN"과 같은 말로 만들어 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가식적인 미소나 표정을 보면, 사실 금세 탄로가 나지요. 뭔가 이상하고 어색하고, 저급해 보이니, "싸구려" 혹은 "저급한"이라는 의미와도 연결해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CHEESY"라는 단어가 가지는 3가지의 의미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을 것이지요.




"CHEESY"


1. 싸구려의 / 저급한

"Let's dress classy and dance cheesy." (세련되게 입고 저급하게 춤추자.)

"It's more like a hodgepodge of cheesy things put together." (그건 이것저것 값싼 것들을 마구 뒤섞어놓은 듯해요.)


2. 가식적인

"She had a cheesy grin on her face." (그녀는 얼굴에 가식적인 미소를 짓고 있었다.)

"then do a sexy look and a cheesy grin." (그럼 매혹적인 옷을 입고 가식적으로 웃어봐.)


3. 치즈맛이 나는 / 치즈 향이 나는

"The chewy, cheesy and savoury taste always makes my hungry stomach happy." (그 쫄깃하고 치즈가 듬뿍한 맛은 늘 굶주린 내 배를 행복하게 해준다.)


여기까지, "CHEESY"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