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스테이크 주문하는 법 "스테이크 굽기 정도"


영어로 스테이크 주문하는 법 "스테이크 굽기 정도"

우리나라에서는 고기를 굽는다고 하면 대충, 삼겹살을 구워서 먹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모습이지만 영어권 국가에서는 "스테이크"를 구워서 먹는 문화가 제법 발달한 듯한 모습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러한 스테이크를 굽는 정도를 달리해서 만들어 낸다는 것이지요. 주문 전에는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 물어 모습이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스테이크를 굽기 정도에 따라서 어떻게 주문하는지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한 번쯤 정리를 해두어야 스테이크를 주문할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 "HOW WOULD YOU LIKE YOUR STEAK DONE?" 스테이크는 어떻게 드릴까요?

주문을 할 때, "스테이크는 어떻게 구워드릴까요?"하는 말을 들어볼 수 있을 것인데요. 바로 위와 같은 문장을 들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기호에 따라서 선호하는 정도를 말해주면 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굽기 정도는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VERY WELLDONE." (완전히 바짝 익혀주세요.)
"WELL DONE." (바짝 익혀주세요.)
"MEDIUM WELLDONE." (보통 보다 조금 더 익혀주세요.)
"MEDIUM." (보통으로 익혀주세요.)
"MEDIUM RARE." (거의 익히지 말아주세요.)
"RARE." (거의 완전히 익히지 말아주세요.)



이렇게 위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바짝 구워진 상태를 말하고, 아래로 내려올수록 굽지 않은 상태를 말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바짝 익힌 상태를 좋아할 것이니, "VERY WELLDONE"이나, "WELL DONE"정도를 선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위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스테이크를 자신 있게 주문해보도록 합시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General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